본문 바로가기
Dog Breeds

그레이트 피레니즈 성격 & 특징|실내적합도 ★★★

by 관리자!! 2020. 3. 27.


그레이트 피레니즈 성격 & 특징 ★★


안녕하세요~^^!!

도그 아일랜드(Dog Island) 독도입니다.

오늘은 피레네 산맥의 양치기견! 그레이트 피레니즈(Great Pyrenee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레이트 피레니즈 (Great Pyrenees)  


랑스와 스페인의 국경 지대에 걸쳐 있는 피레네 산맥의 마을에서 늑대로부터 양을 지키던 시절에는 다양한 색을 하고 있었지만, 19세기에 와서 지금의 색으로 변모했습니다. 

매우 아름다운 순백의 털은 조밀하고 두터운 이중 구조로, 눈으로 뒤덮인 거친 토양의 혹독한 자연 환경으로부터 몸을 지켜주는방패 역할을 합니다.



 그레이트 피레니즈의 성격과 특징  


원산지 - 프랑스

체   고 - 수컷 69~81㎝ 내외, 암컷 64~74 내외

체   중 - 수컷 55㎏ 내외, 암컷 50㎏ 내외

그   룹 - 가축경비견




외모 근육질의 튼튼한 체구, 커다란 머리, 처진 귀, 특히 길게 처진 꼬리에 눈과 코는 검정색이며, 뒷다리의 발톱은 늑대처럼 날카롭습니다. 

두텁고 촘촘한 털은 흰색이며, 부분적으로 회색이나 황갈색이 섞인 경우도 있습니다.


역사 본래 산악 지방에서 양을 지키거나 화무을 운반하는 데 이용되었으며, 중세의 프랑스에서는 궁견으로 성의 경호를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성격 기본적으로 온순하고 우호적인 성격인 반면, 침입자나 낯선 사람에게는 강한 경계심을 나타내거나, 따르지 않는 면도 있습니다.

특히 수컷의 경우, 다른 수컷에게 적대적인 반응을 나타내며, 대개 머리가 좋은 강아지일수록 장난이 심하고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사육 포인트 어릴 때는 복종 훈련을, 어느 정도 성장한 후에는 충분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한여름의 무더위에 대한 대책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실내 적합도 (보통 ★)  


주거 환경에 따라 실내, 실외 사육 모두 가능하지만, 충분한 운동이 필요하며, 추운 지방에서의 생활에 적합합니다. 

털갈이 시에 털의 양이 많고, 관리 또한 쉽지 않은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레이트 피레니즈는 매일 충분한 운동과 함께 놀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순한 성격이지만 장난이 심해서 너무 꾸짖거나 강아지의 응석을 모두 받아준다면 자라서 통제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점을 꼭 유의해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